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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네이버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끝내고,
인턴이나 대외활동 서류를 하나씩 넣어보고 있습니다.
디지털 직군을 희망하시는 분들과 금융권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또 이 누추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부끄럽지만 앞으로 계속 자기소개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국디서는 지원자가 3천명이 넘었다고 하던데 나름 첨삭도 받아온 자기소개서라서 뚫은 것 같습니다.
1번 지원동기
"디지털 역량 발휘를 통한 영업 현장 이해도 강화"
제가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에 지원한 이유는 저의 "디지털 역량"을 발휘하여 금융 영업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디지털 역량"이란 금융권의 Digital Transformation 과정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이 금융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적응을 돕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제 경험과 역량이 크게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지식과 서비스 경험의 시너지"
저는 여러 IT 관련 자격증을 통해 얻은 지식과 개발자 교육 경험, 그리고 오랜 영화관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한 CS 마인드라는 큰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강점은 제가 디지털 서포터즈로서 고객들의 디지털화 적응을 돕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제 능력을 십분 활용하면서 동시에 금융권 영업현장에서의 경험을 쌓고, 종국에 디지털 금융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디지털 역량 발휘를 통한 영업 현장 이해도 강화"
제가 KB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에 지원한 이유는 저의 "디지털 역량"을 발휘하여 금융 영업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디지털 역량"이란 금융권의 Digital Transformation 과정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이 금융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적응을 돕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제 경험과 역량이 크게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지식과 서비스 경험의 시너지"
저는 여러 IT 관련 자격증을 통해 얻은 지식과 개발자 교육 경험, 그리고 오랜 영화관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한 CS 마인드라는 큰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강점은 제가 디지털 서포터즈로서 고객들의 디지털화 적응을 돕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제 능력을 십분 활용하면서 동시에 금융권 영업현장에서의 경험을 쌓고, 종국에 디지털 금융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2번 활동계획
"금융 지식 학습 및 현장 애로사항 파악"
제가 국민은행의 디지털 서포터즈 경험을 통해서 얻고 싶은 것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생활 금융지식입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디지털 금융 전문가의 꿈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IT와 관련된 일부 지식을 쌓았으나, 금융 지식에 대한 기초가 너무 약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때문에, 영업 현장에서 실생활과 관련된 생활 금융지식을 쌓고 싶었고, 디지털 서포터즈로 근무하며 업무에 필요한 매뉴얼과 지식을 꾸준히 읽으며 살아있는 생활 금융지식을 몸으로 익혀나갈 것입니다.
두 번째로 배우고 싶은 것은 '디지털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의 불편함'입니다. 현재 비대면 금융 강화로 인해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이 무엇인지 직접 보고 느끼며, 단기적으로는 제 나름대로 지점 내에서 업무 효율화 방안을 고민해 보고, 장기적으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얻는 것입니다.
"금융 지식 학습 및 현장 애로사항 파악"
제가 국민은행의 디지털 서포터즈 경험을 통해서 얻고 싶은 것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생활 금융지식입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디지털 금융 전문가의 꿈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IT와 관련된 일부 지식을 쌓았으나, 금융 지식에 대한 기초가 너무 약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때문에, 영업 현장에서 실생활과 관련된 생활 금융지식을 쌓고 싶었고, 디지털 서포터즈로 근무하며 업무에 필요한 매뉴얼과 지식을 꾸준히 읽으며 살아있는 생활 금융지식을 몸으로 익혀나갈 것입니다.
두 번째로 배우고 싶은 것은 '디지털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의 불편함'입니다. 현재 비대면 금융 강화로 인해 영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편함이 무엇인지 직접 보고 느끼며, 단기적으로는 제 나름대로 지점 내에서 업무 효율화 방안을 고민해 보고, 장기적으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얻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합격 스펙이나 궁금하신 사항은 비밀글 부탁드려요
화이팅해서 꼭 같이 금융권 뚫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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